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공인중개사 필승 노하우

by uram star 2021. 8. 12.
반응형

2021년 제32회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제 3개월도 남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남은 3개월간 시험을 준비하는 공부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은 기간 공인중개사 시험에 필승하는 노하우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계획 중이신 분이나 일정이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이 궁굼하신 분은 이래 포스팅부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021.08.09 - [꿀 정보] -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8/9부터 시작

 

공인중개사 시험접수 8/9부터 시작

오늘 8월 9일 9시부터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접수는 큐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q-net.or.kr/man001.do?gSite=L&gId=08 Q-Net 공인중개사 www.q-net.or.kr 시험 접수하실..

jibdongood.tistory.com

 

공인중개사 시험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에 걸쳐서 치러집니다.

 

시험으로 과목

  • 1차 : 민법, 부동산학개론
  • 2차 : 중개사법, 공법, 공시법, 세법

과목당 과락이 있어 기준은 45점이며, 전과목 평균 60점을 넘겨야 합격하는 시험입니다.

 

 

공인중개사 단기 전략 1

남은 기간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따로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실까요?

커뮤니티 등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막연히 "그냥 열심히 공부해야지 뭐" 이렇게 대답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무작정 공부를 한다고 도움이 될까요?

예전 수능이나 그 이전 학력고사 시대의 분들이라면 그때를 떠올리시면 어느 정도 답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100일 정도 남은 시점.

막판 스퍼트를 시작할 때 교과서를 처음부터 펼치진 않았습니다.

그것과 비슷합니다.

 

3개월은 결코 긴 기간이 아니기에 전략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이제는 강의와 책보다는 실전 위주로 문제풀이가 주가 되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강의는 분명 좋은 공부법이지만 강의를 보고 듣고 이해하고 문제를 풀면 몇 배의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문제를 푸는 요령과 문제에 대한 익숙함 그리고 출제 유형을 몸으로 익히는 시점이 지금부터의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이미 미리미리 차근차근 준비하신 분들이면 강의와 책은 충분히 보셨으니 이제는 실전 감각을 만드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위에 제가 말씀드렸던 수험생 때 선생님들이 하신 이야기가 이제 다시금 생각이 나실까요?

공인중개사 되기 위한 공인중개사 시험도 비슷합니다.

 

 

공인중개사 단기 전략 2

요약집의 활용.

문제 풀이에 어려움이나 내용적으로 막힘이 발생하면 다시 책이나 강의를 찾지 말고 요약집을 활용하시는 게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 역시 수험생 시절을 떠올리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대부분이 암기과목입니다.

우리 수험생 시절 암기과목 시험 준비처럼 강의와 책을 기준으로 나만의 요약집을 만들어 활용하면 시간 대비 높은 효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약집을 만드는 과정 자체가 굉장한 공부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 아마 다 아실 겁니다.

 

오늘은 요즘 관심사가 너무 핫한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하는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이 즈음이면 새로운 무언가에 욕심을 갖기보다는 나에게 맞는 책이나 요약집을 정하고 하나에 올인하는 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술렁임에 조급해하거나 흔들리지 마시고 자신을 믿고 계획적으로 준비하시면서 공인중개사가 되시길 바랍니다.     

 

큐넷 공인중개사 접수 화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