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금테크 은테크 센골드

by uram star 2021. 8. 26.
반응형

오래간만에 앱테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앱테크의 기본은 리워드형 앱입니다.

이 리워드 앱 중 포인트를 바로 현금화가 가능한 앱이 있고 또 어떤 앱은 불가능한 앱도 있습니다.

현금화가 불가능하다기보다는 현금화 과정이 불편하거나 내 계좌에 현금으로 출금되는 형식이 아닌 카드 포인트로 대체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후자의 형태를 가진 리워드 앱이 바로 금융사들의 리워드 앱입니다.

 

금융사 리워드 앱들의 장점은 바로 포인트 1 : 현금 1원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모은 금융사 리워드 포인트를 단지 내 카드값의 일부로만 사용해야 할까요?

정답은 'NO'입니다.

일정 부분 바로 계좌로 이체되는 현금화 방법도 있고 오늘 이야기할 재테크 바로 금테크, 은 테크 즉 금 투자, 은 투자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센 골드 소개

오늘 금테크, 은 테크, 금 투자, 은 투자 앱은 바로 '센 골드'라는 앱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engold.korda&hl=ko

 

센골드 - 소액투자, 금투자, 포인트투자, 자산관리, 금시세 - Google Play 앱

센골드는 안전하고 간편하게 실물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제 스마트하게 원할 때 언제든 금, 은, 백금에 투자하세요.

play.google.com

 

구글 스토어에서 설치하시거나 위 링크 이용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센골드 홈페이지

 

어플 자체는 매우 간단하니 회원 가입하시고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센 골드의 경우 리워드가 아니기에 여러 가지 할 것 없이 소액 금 투자와 은 투자, 현금 입출금, 내가 모은 포인트 이용, 출첵 이벤트 이렇게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센골드 메인화면

 

메인화면에 각 종목의 시세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금이나 플래티넘은 내가 구매할 수 있는 숫자가 너무 작을 것 같아 은으로 투자 방향을 잡았습니다.

 

센 골드 이용

센 골드는 100원부터 투자가 가능합니다.

디지털 인형 눈알 붙이기 리워드 앱으로 모은 포인트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센골드 메뉴 화면

 

 

이벤트 탭을 이용해 출석 체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일 랜덤으로 0~100 정도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주말 제외 주중 5회 연속 출석 체크 시 복주머니를 열어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리워드 포인트 활용

오늘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위 사진의 포인트란 부분을 이용하는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메뉴 화면에서 포인트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활성화됩니다.

 

포인트 화면

 

일전에 금융사 리워드 앱에서 모은 포인트를 한 곳으로 모으는 머니트리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 각 금융사 리워드 앱에서 포인트를 모은다.
  • 머니트리를 이용해 각 금융사 리워드 앱의 포인트를 머니트리로 옮긴다.
  • 머니트리 역시 리워드를 같이 한다.
  • 머니트리의 포인트를 센 골드로 옮긴다.
  • 센 골드 포인트와 머니트리 포인트를 합쳐 금 투자, 은 투자를 진행한다.

2021.07.12 - [돈 버는 이야기] - 리워드 앱테크 머니트리, 리워드 포인트를 한 곳에 모으자

 

리워드 앱테크 머니트리, 리워드 포인트를 한곳에 모으자

금융사들마다 회원들에게 간편 서비스와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어플이 있고 이 어플 안에는 리워드 기능이 탑재되어 소위 말하는 앱테크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 금융사들의 리워

jibdongood.tistory.com

 

머니트리 활용법 위에 링크 공유해 드리니 모르시는 분은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리워드 앱과 머니트리 그리고 센골드

 

실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금융사 리워드 앱테크 앱들과 머니트리 그리고 센 골드 앱의 모습입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앱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구매는 어렵지 않으니 소액으로 여러 가지 병행하시거나 저처럼 한 곳으로 올인하시거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용 방법이 리워드 앱보다 훨씬 쉬워 사용하기 편리하고 어플의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고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부담 없이 이거 저거 눌러서 구경하시면 금방 다 아실 겁니다.

이 어플의 가장 핵심 부분만 표시해 봤습니다.

 

 

금이냐 은이냐 플래티넘이냐는 각자의 선택 영역입니다.

저는 너무 작은 숫자가 마치 무료 코인 채굴 느낌이라 그나마 숫자가 큰 은으로 결정했습니다.

센 골드 출첵 포인트와 머니트리 앱에서 모은 포인트로 현재 5만 원 가까이 구매해서 투자했고 약 2000원 정도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제가 시작했던 때보다 시세가 좀 내렸습니다.

하지만 금 투자 은 투자는 단타를 보고 진입하는 투자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조금씩 조금씩 자산을 모은다는 생각으로 등락 신경 쓰지 않고 은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렇게 포인트만으로도 가능한 거래방식이 센 골드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센 골드 실물 금, 은, 플래티넘의 구입이나 판매가가 아니라 디지털화된 e금, e은, e플래티넘 거래로 부가세(10%)가 부과되지 않고 거래 시 센 골드 거래 수수료만 발생합니다.

e금, e은, e플래티넘은 우리가 아는 가상화폐나 코인과 같은 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투자를 통한 수익이 발생했을 때 부가가치세가 없어 더 큰 이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0원부터 거래 가능한 부담 없는 소액투자 앱테크 센 골드.

금 투자, 은 투자, 금테크, 은 테크 센 골드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2021.08.12 - [돈버는 이야기] - 리워드 앱테크 추천 신한 페이판

 

리워드 앱테크 추천 신한 페이판

오랜 오래간만에 앱테크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미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는 추천 앱테크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제목처럼 '신한 페이판'입니다. 금융사 앱테크들의 특징을 잘 가지

jibdongood.tistory.com

2021.07.12 - [돈버는 이야기] - 리워드 앱테크 머니트리, 리워드 포인트를 한곳에 모으자

 

리워드 앱테크 머니트리, 리워드 포인트를 한곳에 모으자

금융사들마다 회원들에게 간편 서비스와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어플이 있고 이 어플 안에는 리워드 기능이 탑재되어 소위 말하는 앱테크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 금융사들의 리워

jibdongood.tistory.com

2021.07.31 - [돈버는 이야기] - 앱테크 추천 돈버는 만물상

 

앱테크 추천 돈버는 만물상

오늘은 앱테크 하나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아직 출금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기존에 하던 앱테크들보다는 조금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앱테크입니다. 바로 '돈 버는 만물상'이라는 앱입니다.

jibdongood.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