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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쿠페형 전기 SUV ID.5

by uram star 2021.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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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5

 

전 세계적인 전기차 라인업 확충에 명품 완성차 업체 중 하나인 폭스바겐이 합류하였습니다. 최대 520km의 주행이 가능한 쿠페형 순수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ID.5’를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 첫 번째 쿠페형 순수 전기 SUV로 ID.5와 ID.5 GTX를 선보였습니다. ID.5와 ID.5 GTX는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갖는 디자인, 사용자 친화적인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탑재, 뛰어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ID.5 트림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입니다.

 

폭스바겐 ID.5

 

▶ ID.5 트림

 

  • ID.5 프로
    후륜구동 트림
    128kW(174마력)

  • ID.5 프로 퍼포먼스
    후륜구동 트림
    150kW(204마력)

  • ID.5 GTX
    사륜구동 트림
    200kW(299마력)

 

 

▶ 출시일

 

2022년 출시 예정

 

폭스바겐 ID.5

 

ID.5 내부

 

ID.5 내부 특징

오퍼레이션, HMI(Human-Machine Interface), 인포테인먼트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위한 솔루션 그리고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술 탑재

    • 3.0 세대 소프트웨어 탑재
      OTA 방식 업데이트로 소프트웨어 최신 상태 유지
      신형 하드웨어 탑재

    • 네트워크로 연결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
      내비게이션과 카 투 엑스(Car-to-X)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등

폭스바겐 ID.5

 

 

  • 2개의 디스플레이
    두 개의 다기능 스티어링 휠을 이용하는 콤팩트 스크린
    터치식으로 제어되는 대시 패널 중앙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 온라인 음성 제어 시스템
    자율주행 기술 레벨 3 수준
    음성 제어 기능을 사용해 클라우드 정보 활용

  • ID. 라이트
    위험한 상황이나 다양한 운전 상황을 운전자에게 직관적 통보

  • 증강현실 HUD
    윈드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이동 경로 정보를 운전자 시야 전방 10m 이내에 자연스럽게 투사

 

 

 

폭스바겐 ID.5

 

 

ID.5 크기와 성능

 

ID.5는 기존 SUV와 같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 ID.5 차체 크기

 

  • 전장 4599mm

  • 전폭 1852mm

  • 전고 1613mm

  • 휠베이스 2766mm

 

▶ ID.5 성능

 

  • 배터리
    77 kWh 배터리 탑재
    장거리 운행 최적화

  • 배터리 위치
    조수석 아래
    낮은 무게 중심으로 차축 하중 균형 있게 분배
  • 예상 주행거리
    ID.5 프로, ID.5 프로 퍼포먼스 : 최대 520km(WLTP 기준)
    ID.5 GTX 주행거리 : 최대 480km(WLTP 기준)

  • 제로백
    6.3초

  • 최고속도
    180km/h

 

 

 

폭스바겐 ID.5

 

▶ 충전의 편리함

 

  • 폭스바겐 ‘We Charge’ 시스템
    도심, 지방, 장거리 등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지속 가능한 충전이 가능
    교류 충전소, 월 박스(wall box)를 통해 최대 11kW의 전력으로 충전 가능

  • 양방향 충전 옵션 제공
    인프라가 구축 시 가정에서도 양방향 충전이 가능
    필요치 않은 전력은 국내 전력망에 다시 공급

  • 직류 급속 충전(최대 135kW)으로 약 30분간 충전
    ID.5 : 390km 주행 가능(WLTP 기준)
    ID.5 GTX : 320km 주행 가능(WLTP 기준)

 

 

폭스바겐의 첫 순수 전기 SUV ID.5의 공개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각 완성차 회사들의 전기차들이 속속 출시되며 상용화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요소수 사태에서 보듯 이제 디젤 차량의 경우 점점 설 자리를 잃을 것으로 보이며 우리나라에서 실제 운행되고 있는 전기버스를 보고 적지 않은 충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제 전기차의 시대가 분명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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