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 두시면 대출 진행 등 이것이 필요할 때 편리하게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공 기관이나 금융 기관 등에서 신용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서류들이기 때문에 미납된 보험료가 없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4대 보험은 법에 의거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국민의 생활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한 4가지의 보험으로 국민 연금, 건강 보험, 고용 보험, 산재 보험 이렇게 4개를 말합니다.
완납 증명서란 연체나 미납 없이 이 보험들을 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하기
개인이 발급하는 방법고 사업장에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개인 발급 순서
- 국민 건강 보험 홈페이지 접속
- 공동 인증서 및 공인 인증서 등록
이미 등록된 경우 과정 생략 - 개인으로 로그인
- 민원 여기요
- 개인 민원
- 개인 민원 업무
- 보험료 완납 증명서
- 보험료 완납증명서 선택
- 발급하기
2. 사업장 발급 순서
- 사회 보험 통합 징수 포털 접속
- 사업자 선택 후 로그인
- 제증명 발급
- 완납 증명서
- 확인 후 발급
※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및 납부확인서 모두 발급 가능하지만 최초 가입 시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인감 증명 대신하는 본인 서명 사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굉장히 간단한 절차이고 방법이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로그인할 수 있는 인증서만 준비되셨다면 한번 등록 후 계속 가능하니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차 보험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 (2) | 2023.04.13 |
---|---|
MRI 검사 비용 줄이는 방법 (2) | 2023.04.12 |
임산부 교통비 지원 제도 (2) | 2023.04.02 |
중고차 직거래 방법 (2) | 2023.03.31 |
자동차 에어컨 냄새 관리 방법 (0) | 2023.03.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