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홈텍스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는 연말 정산 때 이용하는 서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실행 할 때 그리고 청약을 진행 할 때도 꼭 첨부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소득 신고에 따른 세금
경제적인 활동에 따른 소득 즉 근로자가 재직중인 회사에서 일을 하고 받는 급여 등이 근로 소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나의 근로 소득을 증빙하는 서류가 바로 근로 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입니다. 이것에는 귀속 연도의 총 급여, 이자소득, 근로소득, 사업 소득, 퇴직 소득 등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득이 발생한 것에 대한 세금이 원천 징수입니다.
근로자의 경우 이 일을 회사에서 대신하고 원천 징수를 통해 세금을 제한 금액을 급여로 주며 그것을 대신 납부해 줍니다.
▶ 근로 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용도
내 소득에 대한 세금 처리를 회사가 원천 징수 후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근로자의 경우 세금 탈루의 위험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영수증이 필요한 시기가 있습니다. 바로 연말 정산입니다. 그리고 이직 시 이전 직장의 급여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 내 소득을 증빙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청약 신청때도 동일한 용도로 필요합니다.
근로 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어떤 의미로는 상당히 중요한 서류입니다. 하지만 이 서류는 공인 인증서(공동 인증서 또는 기타 본인 인증도 가능)만 있으며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홈텍스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전년도 원천징수 영수증의 경우 올 해 3월10일까지 회사에서 제출하기 때문에 그 이후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텍스에서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홈텍스 접속
- 로그인(본인 인증 필요)
- 공인 인증서 도는 공동 인증서
- 간편 인증 가능(카카오톡, 페이코, PASS 등)
- My홈텍스
- 연말정산/지급명세서
-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연도 별 원천 징수 내용을 볼 수 있으며 발급을 필요로 하는 연도 자료를 선택해 인쇄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 이용한 근로 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용어가 어렵고 세금이라는 단어의 어려움으로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한 방법이기에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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