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화이자, 모더나 백신 가격 인상

by uram star 2021. 8. 2.
반응형

파이낸셜 타임스(FT)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제약업체 화이자와 모더나가 EU(유럽연합)에 공급하고 있는 자신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가격을  인상했다고 합니다.

화이자는 25%, 모더나는 10% 이상 인생 했다고 합니다.

 

 

백신 가격 인상의 이유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엄청난 전염력으로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곳곳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백신 확보 문제가 세계 모든 국가의 경쟁 심화를 부축이고 있다고 합니다.

잠재적으로는 델타 변이에 대한 부스터 샷 공급에 대한 새로운 국가와의 계약을 통해 수백만 달러의 이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결국 EU의 백신 수급 증가, 타 백신 대빈 뛰어난 효과 등이 영향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실제 3상 임상시험 결과 mRNA 백신이 얀센 백신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보다 여방 효과에 더 뛰어나다는 결과가 나오자 이 제약회사들은 EU와 공급 재협상을 진행하였고 이는 관련 매출에 엄청난 증가를 가져올 것이라고 합니다.

  • 화이자 백신(1회분) : 15.5유로 → 19.5유로
  • 모더나 백신(1회분) : 22.6$ → 25.5$

실제 이런 가격 상승이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현황

전 세계적으로 누적 확진자는 2억 명에 달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지난달 초 하루 평균 1 천명대 이상의 확진자 수로 올라선 이래 한 달 가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이 확산 세는 당분단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 인상으로 인한 우리나라의 영향

백신 가격 인상에 따른 제약회사의 매출 증가로 우리나라 화이자와 모더나 관련 mRNA 백신 주식 종목에 대한 관심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백신 수급이 많이 늦어지고 있는데 다시 가격 협상이다 뭐다 시간이 더 필요할 것이고 이 과정이 백신 수급을 더 어렵게 만드는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코로나는 종식이 되지 않고 마치 감기처럼 우리와 함께 계속 살아갈 거란 예측을 내어놓고 있습니다.

매년 독감 예방 주사를 맞듯 또 하나의 예방 접종이 늘어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신종플루와 비슷한 경우가 될 것 같습니다.

곧 청장년층 우선접종 대상자의 사전예약이 진행된다고 하는데 하루빨리 우선 이 확산세가 줄어들고 인간의 힘으로 이 전염병을 다스릴 수 있는 말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