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광고료 1위 스타? TMI NEWS : 방탄 620억 1위

by uram star 2021. 8. 5.
반응형

지난 4일 방송된 M.net 예능 'TMI 뉴스' 프로그램에서 광고료 비싼 우리나라 스타를 소개했다고 합니다.

우와는 사뭇 다른 먼 나라 느낌 물씬 나는 큰돈 이야기가 나오지만 어떤 스타가 순위권에 있고 얼마의 몸값을 자랑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료 1위 스타 ~ 광고료 5위 스타

어떤 의미로는 대한민국 몸값의 탑이라 불리는 스타들입니다.

 

 

  • 1위 방탄소년단
    BTS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620억 원으로 1년 모델 개런티 약 50억 원에 달 한다고 합니다.
    월드와이드 넘사벽 인기와 영향력에 전 세계 광고주가 원하는 그룹이라고 합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효과를 제대로 본 맥도널드의 광고료는 약 100억 원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방탄소년단이 광고 중인 제품은 13개가 더 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기존 모델료의 20% 이상 낮은 개런티로 최근 광고 계약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2위 김수현
    김수현의 대표작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모델료도 10억 원으로 돌파했다고 합니다.
    중국 모델료만 약 천만 위안, 한화로 16억 5천만 원에 달하고 당시 전속계약 광고만 17개로 신기록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후 20개의 해외 업체들과 전속 모델 계약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한 해외 회사에선 1억 천오백만 원 들여 전용기를 이용해 그를 모셔오고 보안요원만 천명을 배치하는 등 국빈 대우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종영 후 한 해 광고 출연료만 무려 3백억 원으로 추정되며, 덕분에 소속사 주가도 상승해 상장 엔터주 3위로 올라섰다고 알려졌습니다.
    김수현은 현재도 총 9개의 광고 모델로 활약 중에 있습니다.
  • 3위 전지현
    전지현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200억 원대라고 합니다.
    엽기적인 그녀 당시인 2001년 편당 약 1억 원이었던 그녀가 별에서 온 그대 이후 약 10억 원대의 몸값으로 올라섰다고 합니다.
    대륙을 사로잡은 광고 여신, 중국 치맥 열풍의 선두주자로 불리며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 4위 공유
    공유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172억 원 정도라고 합니다.
    광고당 개런티 약 10억 원 정도라고 합니다.
    천상계 광고료의 신, 눈부시게 찬란하신 광고의 신 등으로 불리며 광고주들이 먼저 찾는 연예인이라고 합니다.
  • 5위 손흥민
    순위권에 있는 유일한 비 연예인으로 운동선수지만 엄청난 광고료를 자랑합니다.
    손흥민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156억 원,으로 1년 기준 최소 12억 원, 6개월 기준 약 5~6억 원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 30분에 한 번씩 TV에 나오는 단골 스타가 바로 손흥민입니다.

전지현이 3위라는데 놀랐고 손흥민이 5위라는데 더 놀란 순위였습니다.
그리고 공유의 개런티가 정말 엄청난 것 같습니다.

 

 

광고료 6위 스타 ~ 광고료 10위 스타

 

 

  • 6위 박보검
    박보검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85억 원이라고 합니다.
    약 1억 원에서 응팔 이후 약 3억 원으로 구르미 이후 약 4억 원으로 그리고 2018년 개런티 약 5억 원으로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예계 미담 자판기, 파도 파도 미담뿐인 스타 박보검입니다.
  • 7위 박서준
    박서준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70억 원으로 1년 전속 출연료 약 7억 원이라고 합니다.
    2018년 광고 약 20편 + 해외 광고를 계약했다고 합니다.
    TV만 틀면 나오는 광고 다 작러로 1년 중 1/3을 광고 일정으로 소화한다고 합니다.
    이번 마블 영화 진출 소식으로 몸값이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 8위 걸스데이 혜리
    혜리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60억 원으로 최연소 아너스 클럽 가입이 되었다고 합니다.
    응팔 출연 후 한해 광고 수익 약 60억 원, 진짜 사나이 출연 후 단독 광고 전성기를 달리고 있으며 단독 광고 모델료만 약 2억 원이라고 합니다.
    애교 한방으로 광고 접수, 단 두 컷으로 100억 소녀 등극한 혜리가 8위입니다.
  • 9위 정해인
    정혜인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56억 원으로 2018년 1년 기준 약 2억 원에서 밥 잘 사 주는 예쁜 누나 출연 후 약 6억 원으로 대폭 상승했다고 합니다.
  • 10위 조정석
    조정석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55억 원으로 광고 출연료 최소 약 5억 원, 드라마 평균 출연료 약 1억 원이라고 합니다.
    연기력부터 가창력을 모두 갖춘 배우로 조정석이 찍은 영어 광고는 연매출 약 700억 원 회사로 급상승하였고 무려 660억 원 매출을 끌어올린 이 광고의 조정석 광고 모델료 최소 약 5억 원 추정되고 있습니다.
    현재 광고 개수가 총 11개로, 최소 5억 원을 받았다고 전제하에 광고료를 추정하면 55억 원 수익을 벌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광고료 10위 스타 ~

  • 11위 임영웅
    임영웅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40억 원이라고 합니다.
    1년 기준 3~4억 원에서 2020년 광고 수익 약 40억 원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 3~5월 광고 계약 가장 많이 한 스타 1위, 광고계의 파워 오브 히어로, 세 가지를 모두 이뤘다고 합니다.
    임영웅이 모델로 나선 S 자동차 판매량은 약 60% 이상 상승하였고 C 정수기 판매량은 약 50% 이상 판매량이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년 기준 그의 광고 모델료는 약 3~4억 원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지난해 총 16개의 광고 모델을 한 임영웅은 약 40억 원의 광고 수익을 벌어들였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트로트 가수 중 최고 수준의 몸값이라고 합니다.



  • 12위 송혜교
    송혜교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36억 원으로 2019년 기준 개런티 편당 9억 원이라고 합니다.
    송혜교 인스타그램 게시글 하나 가치 5억 4천만 원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깜찍한 교복 모델로 데뷔 후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로 올라선 송혜교입니다.
  • 13위 이광수
    이관수의 한해 추정 광고료는 약 28억 원이라고 합니다.
    광고 모델료 80만 원에서 시작해 2015년 감자스낵 오감자 중국 광고 편당 약 4억 원으로 올랐다고 합니다.
    2017년 베트남 초코파이 광고와 S 면세점 광고 1년 약 10억 원 등 2017년 한 해 광고 수익 약 28억 원 추정된다고 합니다.
    신인시절 80만 원에서 각종 CF상을 수상한 그는 시트콤부터 예능까지 섭렵하며 아시아 프린스로 등극했습니다.
    몸값도 프린스급으로 급등한 그는 중국 광고 한 편 당 데뷔 초에 비해 5백 배 상승한 4억 원의 몸값을 받는다고 합니다. 오감자 중국 광고는 이광수를 모델로 연매출 2천억 원을 벌어들였다고 하며 베트남 초코파이 광고에 이어 송혜교 뒤를 이어 신세계면세점 모델까지 되며 약 10억 원 몸값을 받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광수가 해외와 국내를 넘나들며 종류별로 광고를 휩쓴 그는 2017년 한 해동 안만 벌어들인 광고수입만 무려 28억 원 정도라고 합니다.

 

 

수억, 수십억, 수백억

너무 넘사벽의 먼치킨 같은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좌절이나 시기보다는 우리도 저렇게 좋은 날이 올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제가 좋아하는 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TS 광고료(출처 : TMI 뉴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