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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전기차 제네시스 GV60 공개

by uram star 2021.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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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 GV60이 공개되었습니다. 상용차 브랜드들의 전기차 시장 진입에 현대차 그룹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도 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한 GV60으로 차와 운전자의 교감을 강조하며 전기차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GV60 공개

GV60은 30일 세계 최초 공개인 GV60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당신과 교감을 위해’를 주제와 디자인 철학, 주요 상품성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https://youtu.be/ExBGvJPBn4 o

 

▶GV60 제원

  • 쿠페형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CUV) 스타일

  • 전장(길이)
    4515㎜

  • 전폭(너비)
    1890㎜

  • 전고(높이)
    1580㎜

  • GV70보다 다소 작은 사이즈

  • 실내 공간을 나타내는 축간거리는 GV70보다 길다.
    2900㎜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GV60 기본 성능

  • 배터리
    77.4㎾h 배터리

  • 스탠더드 후륜 모델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451㎞를 주행

  • 최대출력
    320㎾
    퍼포먼스 모델 기준

  • 최대토크
    605Nm

  • 제로백
    4초

 

제로백의 수준은 전기차를 넘어선 것 같습니다.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GV60 첨단 기능

 

 

다양한 첨단 기능으로 GV60은 차가 먼저 운전자를 인식한다고 합니다.

 

▶페이스 커넥트 기능

페이스 커넥트 기능은 운전자의 얼굴 인식을 통해 열쇠 없이 차량 문을 열고 잠그는 기능과 시동까지 걸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화장을 하거나 선글라스를 써도 인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지문 인증 시스템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OTA 기술 탑재

이 OTA 기술을 통해 내비게이션, 통합제어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기능으로 배터리 온도가 낮을 때 미리 예열해 출력을 확보하고 운전자의 충전소 검색 시 미리 배터리 온도를 충전에 최적화시키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400, 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초급속 충전 시 18분이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GV60은 비접촉 충전 기능도 향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 디지털 키

GV60의 디지털키로 초광대역 기술이 지원되는 ‘갤럭시 Z 폴드 3’ 등의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능한 삼성전자의  휴대폰 기종은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S21+, S21 울트라, 갤럭시 노트2 0 울트라, Z 폴드 2 등으로 차량에 가까이 가는 것 만으로 문 잠금, 문 열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GV60 홈페이지, 출시일과 가격

 

 

GV60 공식 홈페이지

 

국내 공식 출시는 10월 6일이라고 하며 울산공장 제네시스 전용 라인에서 GV60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국내 계약은 내달 6일부터라고 합니다.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60 가격

 

  •  제네시스 GV60 스탠더드 후륜
    5990만 원

  • 제네시스 GV60 스탠더드 AWD 모델
    6459만 원

  • 제네시스 GV60 퍼포먼스 모델
    6975만 원

  •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으로 고객이 원하는 대로 사양 구성 가능

 

출처 : GV60 공식 홈페이지

 

 

현대에서 작정하고 만든 고급 전기차 브랜드 제네시스 GV60 출시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매력적인 차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전기차 보조금의 기준에 딱 맞춰 가격을 정한 것도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물론 기본 모델에 한하지만 그건 다른 사용자들의 그것과 동일하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충전 인프라만 충분히 갖춰진다면 한 번쯤 꼭 소유해보고 싶은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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