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털 덜 빠지는 강아지 종류

by uram star 2023. 11. 3.
반응형

푸들-비숑-말티즈-요크셔테리어-시츄
1.푸들 2.비숑 3.말티즈 4.요크셔테리어 5.시츄

 

반려 인구가 나날이 증가하며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중 여전히 최고의 인기는 강아지입니다. 하지만 털 빠짐이 문제가 됩니다. 털 덜 빠지는 강아지 종류 알아두시면 아이를 키우거나 호흡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내 생활을 함께하는 반려견

 

어쩔 수 없는 종의 특성상 털이 있는 동물이기에 강아지의 떨 빠짐은 어쩌면 당연한 자연의 섭리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이 털 빠짐으로 보호자가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보호자 또는 가족들의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반려 동물 털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심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입양한 반려견은 결국 버려지거나 파양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보호자와 반려견 모두의 스트레스인 털 빠짐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내 생활에 적합한 털이 덜 빠지는 강아지 종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덜 빠지는 강아지 대표적인 5종류

아래의 5가지 견종들이 그래도 털이 덜 바지는 강아지들 입니다.

 

1. 푸들

강아지 털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그래도 가장 접하기 수월한 강아지가 바로 털이 안 빠지는 강아지로 유명한 푸들입니다. 다만 곱실거리는 털을 가지고 있어 엉킴이 심하기 때문에 털 뭉침이 생길 수 있어 빗질을 자주 해줘야 합니다. 뭉침이 생긴 털의 경우 빗질로는 풀 수 없어 주기적인 미용도 필요한 견종입니다.

 

2. 비숑

푸들과 더불어 비숑 프리제 역시 강아지 털 알레르기가 상대적으로 덜 한 견종입니다. 비숑의 털은 이중 모이기에 빗질을 자주 해줘야 하며 털이 계속 자라기 때문에 주기적인 미용이 필요한 강아지입니다.

 

강아지 무료 분양 받는 방법

 

3. 말티즈

말티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키우고 있는 강아지로 실내 생활에 적합한 체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털 빠짐이 적은 종에 속하지만 계속 자라는 털로 인해 주기적인 미용이 필요한 강아지입니다.

 

4. 요크셔테리어

털 빠짐이 적은 요크셔테리어는 굉장히 부드러운 털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요크셔테리어 역시 털이 빨리 자라고 긴 털로 눈을 다치기 쉬워 주기적인 미용이 꼭 필요한 강아지입니다.

 

생년월일로 알아보는 강아지 예방 접종일 계산기

 

5. 시츄

중국 황실 강아지로 유명한 시츄는 털이 길게 자라는 종으로 빗질을 자주 해줘야 합니다. 두껍고 긴 털을 가지고 있지만 털 빠짐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에 속합니다. 털 엉킴을 방지하기 위해 매일 빗질을 해줘야 하며 긴 털로 발생하는 문제들을 막기 위해 주기적인 정리가 필요한 강아지입니다.

 

 

어린 강아지 위한 사료 선택 방법

 

어린 강아지 위한 사료 선택 방법

반려견은 크기와 몸무게에 따라 종류가 나뉘며 그에 따른 사료의 양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 단계에 따라 그 사료가 나뉘기 때문에 어린 강아지 위한 사료 선택 방법 알아 두시

jibdongood.tistory.com

 

강아지 수염 중요성

 

강아지 수염 중요성

강아지나 고양이수염을 보면 가끔 다듬어 주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밥이나 음식을 먹을 때 묻는 것을 보면 더 그런 생각을 더 하게 됩니다. 하지만 고양이수염만큼 강아지 수염 또한 중요한 역

jibdongood.tistory.com

 

 

반려견 치석 제거하는 방법

 

반려견 치석 제거하는 방법

반려견 치석 제거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꼭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할 수 있으며 또 꾸준히 병행하면 예방도 가능합니다. 이런 관리가 부족해 치석이 생기면 반려견도 충치가 생길 수

jibdongood.tistory.com

 

 

실내 생활을 함께하기 위한 덜 빠지는 강아지 5종류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 털의 특성을 미리 알고 접근한다면 털 빠짐에 대한 인식 또한 달라질 수 있고 그로 인한 파양과 같은 문제도 줄어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임감 있는 보호자가 되기 위해 나와 우리 집 그리고 강아지의 특성을 먼저 잘 파악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